[새로나온책] <결혼을 앞둔 그대에게> 외

  • 2019-09-16 18:43

[앵커]
경산중앙교회 김종원 목사, 성민경 사모가 그동안 교회에서 진행했던 결혼예비학교 강의와 주례 등을 정리해 예비부부를 위한 결혼생활 안내서를 펴냈습니다.

책 <결혼을 앞둔="" 그대에게="">를 비롯한 새로 나온 책들을 이빛나 리포터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 결혼을 앞둔 그대에게 / 김종원, 성민경 지음 / 아르카 펴냄

성경적인 결혼 생활을 위한 안내서 <결혼을 앞둔="" 그대에게="">가 나왔습니다.

경산중앙교회 김종원 목사와 성민경 사모 부부가 그동안 교회에서 운영했던 결혼예비학교의 강의와 설교, 토론 주제 등의 내용을 보완해 정리한 책입니다.

[인터뷰] 김종원 목사 / 경산중앙교회, <결혼을 앞둔="" 그대에게=""> 저자
"무슨 공장에서 물건 찍어내듯이 그렇게 제가 주례를 하고 있다는 죄책감이 들었어요. 이렇게 해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에 '결혼 예비학교'라는 프로그램 만들었습니다.이제 생각이 조금 더 발전돼서 결혼예비학교에 참여한 사람들 말고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해서 <결혼을 앞둔="" 그대에게="">라는 이 책을 써서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책은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부부가 결혼생활을 잘 준비하고 아름다운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성경적 결혼의 원리를 비롯해 가정의 경제 문제와 성 문제, 갈등 해소 문제와 그에 대한 해결법 등을 다룹니다.

또 결혼예배의 순서와 주례사, 다섯 부부의 결혼생활 간증문도 함께 실었습니다.

김종원 목사는 무엇보다 결혼을 미루고 있는 미혼의 청년들이 책을 읽고, 행복한 가정을 꿈꿀 수 있길 바랐습니다.

[인터뷰] 김종원 목사 / 경산중앙교회, <결혼을 앞둔="" 그대에게="">저자
"결혼과 가정은 새로운 세계가 펼쳐지는 것입니다. 그 세계를 차일피일 미루지 말고 조금 용기를 내십시오. 그래서 신세계 안으로 들어가십시오. 하나님이 예비해 놓은 전혀 새로운 세계가 기다리고 있다는 그 사실을 소망 가운데 바라보는 우리 모든 싱글 청년들이 되면 참 좋겠습니다."

 


◇ 살리는 질문, 사는 대답 / 황덕영 지음 / 두란노 펴냄

새중앙교회 황덕영 목사가 하나님나라를 위한 사명자로서의 삶을 강조한 책을 펴냈습니다.

책 <살리는 질문,="" 사는="" 대답="">은 구약과 신약 성서를 기반으로, 하나님나라를 위해 살아가는 사명자를 향한 하나님의 열여덟 가지 질문을 제시합니다.

책의 1부에선 '죄 사함의 은혜'와 '나의 신앙 고백' 등 하나님이 각 사람을 성도로 부르신 질문들을 다루고, 2부에선 '부르심'과 '사명의 자리' 등 사명자로서의 정체성을 확인하고 결단할 수 있는 질문들을 소개해, 그리스도인들이 삶의 방향을 하나님나라로 향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 땅끝까지 / 앨런 히튼 앤더스 지음 / 손승진 옮김 / 대한기독교서회 펴냄

성령의 초자연적인 은사를 강조하는 오순절 신앙을 고찰한 책이 나왔습니다.

영국 버밍엄대학교 앨런 히트 앤더슨 교수가 저술한 책 <땅끝까지>는 전 세계 오순절주의의 기원과 특징, 지역적 다양성 등을 정리했습니다.

또 이러한 정리를 바탕으로, 오순절주의의 미래를 전망합니다. CBS 뉴스, 이빛나입니다.

[영상취재] 최 현 [영상편집] 전호명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