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하나님을 찬양하는 감사기도 365' 외

  • 2019-12-30 17:30

 


◇ 하나님을 찬양하는 감사기도 365 / 김민정 지음 / 생명의말씀사 펴냄

감사와 찬양으로 하루를 시작하도록 돕는 묵상집이 나왔다.

좋은 목회연구소 대표 김민정 목사가 저술한 책 '하나님을 찬양하는 감사기도 365'에는 날짜별로 하나님을 찬양하는 내용의 기도문이 적혀 있어 독자가 기도문을 따라 읽는 방식으로 매일 아침 기도를 드릴 수 있도록 안내한다.

책은 달력 형태로도 출간됐다.

 


◇ 감사로 시작하는 아침기도 노트 / 김민정 지음 / 생명의말씀사 펴냄

김민정 목사의 아침 기도 노트도 출간됐다.

'감사로 시작하는 아침기도 노트'는 매일 감사 기도문을 읽고, 그 날 하루의 감사와 기도 제목들을 직접 적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 들리는 설교 / 장주희 지음 / 이른비 펴냄

CBS 설교 프로그램 '올포원'을 진행하는 장주희 아나운서가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바탕으로 한 설교 안내서 '들리는 설교'를 펴냈다.

그동안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설교 코칭 강의와 세미나 등을 진행해 온 저자는 이 책에서 성도들에게 공감을 일으키는 말씀을 잘 들리도록 전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들을 8회기 설교 코칭 과정에 맞춰 소개한다.

각 장마다 설교의 어려움과 이에 대한 해결 방법을 제시하며, 각 장의 끝에는 잘 들리는 설교를 위해 직접 실천해 볼 수 있는 과제인 '오늘의 할 일'을 제안한다.

또 책에는 저자가 김동호 목사와 서정오 목사에게 구한 설교에 대해 조언이 대화문 형태로 함께 실렸다.

 


◇ 예수의 부활 / 마이클 R. 리코나 지음 / 김광남 옮김 / 새물결플러스 펴냄

전통적인 기독교 신학계의 변증법이 아닌 일반 역사학계의 역사 기술 원칙들을 동원해 예수의 부활에 접근한 책이 나와 눈길을 끈다.

미국의 신약학자 마이클 리코나가 저술한 책 '예수의 부활'은 신구약 정경뿐 아니라 외경과 위서, 일반 역사학자들의 문헌 등을 살피며, 예수 부활의 역사성을 탐사한다.

저자는 예수의 부활에 대한 다양한 가설들을 일일이 분석하고 비평하는 방식으로 예수 부활의 역사성을 입증해 간다.

 


◇ 축복 담아 컬러링 / 이승애 지음 / 두란노 펴냄

성경구절을 읽으며 색칠 활동을 통해 묵상으로 나아갈 수 있는 컬러링북이 출간됐다.

기독교적 메시지를 그림으로 전하는 이승애 그림작가의 책 '축복 담아 컬러링'에는 기도 대상자와 가정, 교회 등을 소재로 한 다양한 일러스트 48점이 실렸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