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위대하지 않은, 선한 그리스도인을 찾습니다' 외

  • 2020-01-06 18:07

 


◇ 위대하지 않은, 선한 그리스도인을 찾습니다 / 이재훈 지음 / 두란노 펴냄

선한 그리스도인과 교회의 당위성을 이야기 한 책이 출간됐다.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가 저술한 책 '위대하지 않은, 선한 그리스도인을 찾습니다'는 악한 원리를 의지하는 이들이 더 성공하는 것처럼 보이는 시대 속에서 선함이 곧 성공 그 자체임을 보여줘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저자는 "그리스도인은 위대한 삶이 아닌 선한 삶으로 부름 받았다"고 강조하며, 인간적인 의로 선을 쌓는 삶이 아닌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의 열매를 맺는 선한 삶을 살아갈 것을 권면한다.

 


◇ 구속사적 관점에서 본 예수의 기적 / 번 S. 포이트레스 지음 / 홍승민 옮김 / 새물결플러스 펴냄

개혁주의 진영의 저명한 학자인 미국 웨스트민스터 신학교 번 포이트레스 교수의 책 '구속사적 관점에서 본 예수의 기적'이 나왔다.

책은 신약성서 요한복음과 마태복음에 기록된 예수의 기적사건들이 예수가 하나님이자 완전한 인간이며, 메시아임을 보여준다고 설명한다.

또 이러한 기적들이 십자가 위에서의 죽음과 부활, 종말의 완성과 유기적으로 연결됨을 이야기하며, 각각의 기적들이 하나님의 구원 역사 전체에서 갖는 함의를 찾아간다.

 


◇ 시니어 선교사 행전 / 김재복 지음 / 쿰란출판사 펴냄

평신도 시니어 선교사로 필리핀에서 10년 동안 선교 사역을 펼친 김재복 선교사의 선교일지를 모은 책 '시니어 선교사 행전'이 출간됐다.

책은 평생을 교육자로 살았던 저자가 은퇴 이후 선교를 결심하게 된 계기와 선교 준비 과정, 본격적인 선교 사역의 경험 등을 세세하게 기록하고 있으며, 평신도 시니어 선교사와 예비 시니어 선교사를 위한 여러 조언들이 함께 실렸다.

 


◇ 깊은 기도를 경험하라 / 김남준 지음 / 생명의말씀사 펴냄

안양 열린교회 김남준 목사가 지난 1997년 저술한 기도 안내서 '깊은 기도를 경험하라'의 개정판이 출간됐다.

책은 그리스도인들이 공허한 신앙생활을 하는 이유를 깊이 있는 기도의 부재로 꼽고, 영력 있는 기도를 위해 전제돼야 할 근본적인 삶의 태도와 마음가짐을 짚어간다.

또 하나님께서는 기도하는 사람에게 찾아오셔서 세상을 움직이시고, 세상을 이길 영적 생명과 힘을 기도를 통해 공급해 주신다는 사실을 되새긴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