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코로나 바이러스와 그리스도' 외

  • 2020-05-04 18:15

 


◇ 코로나 바이러스와 그리스도 / 존 파이퍼 지음 / 조계광 옮김 / 개혁된실천사 펴냄

미국의 저명한 목회자 존 파이퍼 목사가 그리스도인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 지 탐구한 책을 펴냈다.

책 '코로나 바이러스와 그리스도'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허용하고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뜻을 찾아가며, 그리스도인들이 어떠한 태도와 소망을 가지고 바이러스에 대처해야 할 지 제시한다.

책의 1부에선 '하나님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다스리시는가?'에 대해 답하고, 2부에선 '하나님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통해 무엇을 하고 계시는가?'에 대해 답한다.

 


◇ 우리 아버지 / 알렉산더 슈메만 지음 / 정다운 옮김 / 비아 펴냄

정교회 신학자 알렉산더 슈메만이 저술한 주기도문 해설서 '우리 아버지'가 출간됐다.

원래 저자가 라디오 방송을 통해 전했던 강연 내용을 엮은 것으로,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쉽고 평이한 문체로 쓰였다.

저자는 주기도문을 해설하면서 왜곡되고 타락한 종교 문제를 비롯해 참된 복음의 의미와 그리스도인의 삶의 목적 등에 대해 탁월한 통찰을 선보인다.

 


◇ 일곱 문장으로 읽는 구약 / 크리스토퍼 라이트 지음 / 김명희 옮김 / IVP 펴냄

크리스토퍼 라이트가 구약성서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저술한 책 '일곱 문장으로 읽는 구약'이 나왔다.

책은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로 창조를, '나는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인도하여 낸 네 하나님 여호와니라'로 출애굽을 설명하는 등 구약 성서에 나오는 일곱 구절을 선택해 구약 전체의 메시지를 압축적으로 소개한다.

 


◇ 일곱 문장으로 읽는 신약 / 게리 버지 지음 / 이철민 옮김/ IVP 펴냄

책 '일곱 문장으로 읽는 신약'도 함께 출간됐다.

미국 캘빈 신학교 신약학과장 게리 버지 교수는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로 성취를, '때가 찾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로 하나님 나라를 설명한다.

책은 성취와 하나님 나라 외에도 십자가와 은혜, 언약과 성령, 완성을 나타내는 7가지 성경 구절로 신약 성경의 메시지를 제시한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