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하나님의 임재와 구원' 외

  • 2020-06-09 18:40

 


◇ 하나님의 임재와 구원 / J. 대니얼 헤이즈 지음 / 홍수연 옮김 / 새물결플러스 펴냄

성막과 성전을 구속사적 관점에서 해석한 책이 출간됐다.

미국 와시타 침례교 대학교 J. 대니얼 헤이즈 교수의 책 '하나님의 임재와 구원'은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전체에 흐르는 하나님의 임재와 구원을 구약의 성막과 성전, 신약의 예수와 관련지어 설명한다.

책은 에덴동산부터 광야에서의 성막과 솔로몬 성전, 제2성전과 교회공동체 성전에 이르기까지 성막과 성전의 역사적 과정을 추적하며 각각의 신학적 함의와 상호 차이점을 탐구한다.

책은 성막과 성전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림과 사진도 함께 싣고 있다.

 


◇ 지금부터, 기도 / 김학중 지음 / 예수전도단 펴냄

꿈의교회 담임 김학중 목사가 기도 훈련서 '지금부터, 기도'를 펴냈다.

책은 저자가 지난 4월 출간한 책 '답은, 기도'의 실전을 다룬 후속편으로, 성서 속 인물들이 각자의 상황 속에서 어떻게 기도했는지 이야기 형태로 풀어간다.

또 책은 각 장마다 기도의 핵심과 기도문 예시를 소개하고 기도생활에 관한 질문과 답을 알려주는 등 기도의 구체적인 실천 방향을 제시해 독자들이 기도 습관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 신천지 진단과 교회 매뉴얼 / 교회성장연구소 편집·펴냄

교회성장연구소가 코로나 이후의 신천지 대비 지침을 담은 책 '신천지 진단과 교회 매뉴얼'을 단행본과 소책자 형태 두 가지로 발간했다.

책은 신천지 판별법과 예방법을 소개하고, 교회가 신천지 회심자들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한다.

또 한국교회가 바른 성경 해석과 성령 체험 등을 통해 어떠한 미혹에도 흔들리지 않는 굳건한 토대를 만들어야 이단 문제에서 근본적으로 벗어날 수 있다고 강조한다.

 


◇ 만화 손양원 / 손양원정신문화계승사업회 기획 / 서은경 글·그림 / 생명의말씀사 펴냄

손양원 목사의 일대기를 그린 만화책 '만화 손양원'이 출간됐다.

손양원정신문화계승사업회가 기획하고 서은경 만화가가 글과 그림을 맡은 이 책은 손양원 목사의 어린시절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삶과 신앙을 한국적인 그림체로 표현하고 있다.

책에는 손 목사의 생애를 정리한 연혁과 사진도 함께 실렸다.

 


◇ 어린이 천로역정 / 존 번연 원작 / 장보영 각색 / 생명의말씀사 펴냄

존 번연의 고전 천로역정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풀어낸 책이 나왔다.

한 언론사 신춘문예 동화 부문 당선 작가인 장보영 작가가 각색한 책 '어린이 천로역정'은 복음의 진리를 다룬 천로역정의 핵심 내용과 주제를 어린이들이 읽기 쉬운 언어와 그림으로 풀어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