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말이 통하는 교사' 외

  • 2020-08-10 19:34

 


◇ 말이 통하는 교사 / 이의용 지음 / 두란노 펴냄

생활커뮤니케이션연구소 이의용 소장이 교회학교 교사들을 위한 소통 지침서를 펴냈다.

국민대에서 오랫동안 커뮤니케이션을 강의해 온 저자는 커뮤니케이션을 가르치며 쌓은 노하우를 교회학교에 접목시켜 소통 프로그램과 지침들을 개발하고, 한국기독공보에서 칼럼을 통해 이를 나눠 왔다.

책 '말이 통하는 교사'는 해당 칼럼 중 교사들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22가지 내용을 선별해 엮은 것으로,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아이들과 눈높이 소통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책의 1부에선 교회학교 교사의 의미를 되짚고, 2부에선 온라인과 오프라인상에서 아이들과 눈높이 소통을 하기 위한 실제적인 방법들을 설명한다.

또 3부에선 아이들에게 놀이하듯 말씀을 전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4부에선 더 좋은 교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교사의 태도에 대해 살핀다.

 


◇ 마스크가 말해주는 것들 / 공성식 외 9인 지음 / 돌베개 펴냄

코로나19는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바꾸었을까.

종교와 문화, 젠더와 정치 등 다양한 영역의 사회학 연구자와 활동가 10명이 모여 코로나19가 바꾼 일상이자 코로나19를 만들어 낸 일상의 모습들을 살피는 책을 펴냈다.

책 '마스크가 말해주는 것들'은 비대면과 재택근무, 돌봄노동과 가족 등 코로나19 이후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구체적인 생활에 대해 논의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드러난 이단 신천지의 실체와 폐해를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 뚝딱뚝딱 만들기 성경 / 피어나 헤이즈 지음 / 서지연 옮김 / 생명의말씀사 펴냄

장마와 코로나19 사태로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아이들이 성경 이야기를 읽고, 이와 관련한 만들기 과제를 재미있게 따라해 볼 수 있도록 안내하는 책이 나왔다.

책 '뚝딱뚝딱 만들기 성경'은 구약과 신약의 성경 이야기 50편을 간단히 소개하고, 단계별 일러스트와 지침을 통해 관련 만들기를 따라해 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

우유갑과 빨대 등의 재활용품과 색종이 등의 만들기 재료를 활용하도록 권면한다.

 


◇ 내 글씨 필사 암송 1권 / 편집부 엮음 / 두란노 펴냄

어린이를 위한 성경 필사 책도 출간됐다.

책 '어린이를 위한 내 글씨 필사 암송 1권 믿음편'은 아이들이 신앙생활을 하며 알아야 할 12가지 성경 말씀을 직접 따라 쓰면서 외울 수 있도록 안내한다.

책에는 가족이나 소모임에서 아이와 함께 해당 말씀으로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오늘의 예배'란이 마련됐으며, 아이들이 말씀을 익히도록 돕는 여러 게임들도 실렸다.

또 한 과가 끝날 때마다 붙이는 칭찬 스티커와 말씀암송카드도 부록으로 수록됐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