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하와이 열방대학, 상호 교류협력 협약 체결

  • 2020-09-18 18:03

16일 교육과 세계선교, 국제개발협력에 중점

한동대학교 장순흥 총장(오른쪽)과 하와이 열방대학 폴 칠더스 대표(왼쪽)가 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동대학교)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16일 한동대학교 현동홀에서 하와이 열방대학(YWAM University of Nations, 대표 Paul Childers)과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동대학교 장순흥 총장, 하와이 열방대학 폴 칠더스 대표를 비롯해 양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대학은 앞으로 학생교류와 교수교류, 공동연구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2021년 한인세계선교사대회 선교사자녀 사역협력, 자유학기 학생교환, 통역 인턴십, 단기선교 학생참여, 나이지리아 기독대학사역 교수자원양성 등에서도 다양한 교류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대학은 교육훈련, 세계선교, 국제개발협력 분야 활성화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장순흥 한동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 간의 교류가 더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 "2021년 한인세계선교사대회 준비를 위해서도 많은 도움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하와이열방대학 전경 (사진=자료사진)

 

한편, 하와이 열방대학은 성경적 원리를 바탕으로 1978년에 설립됐으며, 기독교 사역, 상담 및 복지, 교육, 과학 및 기술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 현재 142개국의 나라에 있는 600여 개의 지부에서 해마다 약 15,000명의 학생들이 97개의 언어로 한 가지 이상의 코스를 수강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