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전태일 실록' 외

  • 2020-12-07 20:13

 


◇ 전태일 실록 Ⅰ,Ⅱ / 최재영 지음 / 동연 펴냄

전태일 열사의 50주기를 기념해 그의 일대기를 새롭게 정리한 책이 출간됐다.

재미 통일운동가 최재영 목사가 저술한 책 '전태일 실록'은 저자가 전태일 열사의 가족들을 인터뷰하고 현장을 방문하는 등 30여 년 동안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총 두 권으로 구성된 책은 전태일 열사의 출생부터 죽음까지의 일대기를 다룬다.

특히 전태일의 교회 출석 이력과 신앙 고백 등 그의 사상과 활동의 근간이 된 기독교 신앙에 대해서도 상세히 기록하고 있다.

 


◇ 하늘양식 / 곽태권 외 4인 편집 / KMC 펴냄

기독교대한감리회가 지난 1979년부터 해마다 출간하고 있는 가정예배서 '하늘양식'의 내년도 책이 나왔다.

'하늘양식'은 개인 묵상이나 가정예배, 직장 신우회의 경건회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진 묵상집으로, 날짜별로 찬송과 성경 구절, 묵상글을 제시한다.

또 생일예배와 여행지에서 드리는 예배, 추모 예배와 명절 예배 등 상황에 따라 드릴 수 있는 특별 예배 안내서도 부록으로 싣고 있다.

 


◇ 그리는 성경 (구약편) / 이문범 지음 / 두란노 펴냄

성경 속 지리를 입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그리는 성경' 구약편이 출간됐다.

책은 성경에 등장하는 지역을 독자들이 성경 구절과 함께 지도에 표시하도록 해 성경 지리를 머릿 속에 그려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오랜 기간 성경 지리를 연구한 총신대 겸임교수이자 사랑누리교회 담임 이문범 목사가 책을 저술했다.

 


◇ 과학자의 신앙공부 / 김영웅 글 / 신현욱 그림 / 선율 펴냄

한 과학자의 신앙 이야기를 담은 신간 '과학자의 신앙공부'가 나왔다.

미국의 암 전문기관인 '씨티 오브 호프(City of Hope)'에서 과학자로 재직중인 김영웅 작가가 저술한 이 책은 과학의 다양한 발전과 논쟁들을 소개하고, 이러한 내용을 공부할수록 더 깊어가는 저자의 하나님을 향한 열망을 함께 담고 있다.

책의 1,2부에선 수정과 줄기세포, 바이러스와 암세포 등 인체의 신비를 다루고, 3부에선 유전자 편집과 인류의 기원 등을 다룬다.

또 4부에선 생후 5개월 된 아들의 질병과 치유 과정을 소개하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저자의 가치관이 변한 경험을 전한다.

많이 본 뉴스